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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M 영역의 컨설팅 수행 후 이슈 해결을 위한 전략 과제에 대하여 컨설팅 사례입니다
[전략적 판매/생산 통합 운영]
I. Situation/Complication
"월간 판매, 생산, 구매, 재무 계획 동기화 부족"
> 각 업무 영역 별 수작업 Data를 생성 관리하여 공유 기능 부재
1) 월간계획 수립 시 해당부서만 관여
2) 월간 판매, 생산, 구매, 재무 계획 간 연계성 부족
3) 많은 수작업에 의존한 의사결정 지원정보 생성
> 조정회의(월간판매 계획 수립 -> 월간 가동 계획 수립 -> 내부 조정 협의) : 영업, 생산 중심이며 생산기획 및 재무부서등이 관련 됨
2. Resolution
" 동일 data기반 계획 수립 및 실행 체계 구축"
> S&OP 체계 구축(판매 예측 보고서 작성 -> 수요계획 회의 -> 공급계획 회의 -> &SOP회의) : 영업,생산 중심이며 관련부서는 연구개발, 마케팅, 구매, 생산기획, 재무, 경영관리 등이 있음
이를 위해서 "수주 ~ 생산 ~ 출하 모니터링 시스템" 적용
1) 월간계획 수립 시 모든 관련 부서가 참여
2) 동일 Data 기반 계획 수립으로 전사 계획 연계성 증대
3) 전사 수익성 극대화 차원에서 계획 수립 및 실행
4) 시스템 기반의 의사결정 주요 정보 제공 등의 변화가 기대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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