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▶ PI/BPR의 등장 배경
▶ Process란?
Process란 고객에게 전달하는 Output을 산출하는 행동의 집합으로 사전(辭典)적인 정의를 내릴 수 있지만, 결국, 조직이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 또는 업무추진체계로 이해할 수 있을 것임
※ PI의 목적
●일과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단계에 대한 의견 일치
●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명확한 인식
●데이터가 산출되는 활동 파악 및 적절성 확인
● 때로는 Non-Value Activity 제거를 위해 사용하기도 함
▶ 어떻게 PI를 이해할 것인가?
결국, PI는 Process를 Innovation의 대상으로 삼아 기존의 업무수행방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획기적인 성과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경영혁신 기법임
● 한국기업에서는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수행되기도 함
운영효율을 높임으로써 경쟁사의 추격을 피하고,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려는 목적의 경영혁신을 PI(Process Innovation)라고 함 즉, 전략적으로 중요한 핵심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하고,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IT 자원과 인적 자원, 조직문화를 정렬시키며, 궁극적으로 달성된 운영의 효율성을 통해 재무적인 성과(생산성 증대, 매출증대)로 연결시키는 경영혁신 기법
▶ 최근 PI의 접근방법 유형
이러한 접근 유형은 모두 복합적으로 연결하여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게 됨
- To Be Continue -
728x90
반응형
'PI 및 ISP컨설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5. ISP컨설팅 방법론 이해 - 기본 개념 (0) | 2021.05.01 |
---|---|
ERP Health Check 지표 (1) | 2021.02.10 |
PI컨설팅 기본 이해(1) (2) | 2021.02.10 |
ISP 컨설팅 방법론 및 예시(2) (0) | 2021.02.10 |
ISP 컨설팅 방법론 및 예시 (0) | 2021.02.03 |